조회수 27
제목 남자가 진심 결혼하고 싶은 여자의 매력과 조건!


연애에서 결혼할까지 생각하는 여자라면 봐야 될 필독 칼럼!

애인은 있는데 결혼까지 못 가는 여성, 젊었을 때는 인기가 많았는데, 30대인 지금은 인기가 없어졌다! 이렇게 생각하고 있는 여자분들 있는가? 또 한편으로 주변에서 보면 이기적이고, 매력 없고, 분명 나 보다 못한 여자 같은데도, 결혼하는 여자, 또 오래도록 지켜 보았는데, 별로인 여자가 결혼하는 경우. 과연 이런 여자들의 비결이 무엇일까? 그것은 당신이 보지 못한 남성을 끌어당기는 매력과 조건이 있어서 그런 것이다. 오늘 칼럼을 읽어보면 당신도 나보다 못한 여자들이 결혼하는 이유를 알게 될 것이다.


결혼 상대로 선택되는 여성이 되려면?

결혼 생각 없이 연애만 하는 남성들도 막상 여자를 만나서 사귀어 보니 결혼 하고 싶은 생각이 저절로 들게 되었다고 한다. 그렇다면 그녀들의 매력은 무엇인가? 사람은 원래 중요하고, 싶은 내막들은 잘 가르쳐 주지 않는다. 그래서 우리 사람은 끊임없이 노력하고, 연구하고, 깊이 고민하는 가운데 볼 수 있는 것들이 있다. 필자는 그것이 돈 버는 방법과 결혼하는 방법이라고 우스갯소리로 종종 말한다. 사람들은 이 두 가지 방법을 잘 가르쳐 주지 않는다. 남자들이 결혼하고 싶은 여자들의 6가지 매력과 조건을 알아보자.


1) 실제 나이가 어리다

[결혼 상대가 지녀야 할 매력]에, 겉보기의 나이는 관계없는 것처럼 보인다. 정말 아름답고, 예쁘면 다 될 것처럼 우리는 믿고 있고,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 미인은 성적인 매력이 있기 때문에 모든 남자의 선망 대상이다. 그러나 아름다운 미인은 연애는 쉽게 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결혼 상대로서 매력은 낮고, 또 현실에서는 결혼하기 쉽지 않다. 왜냐하면 결혼에 있어서는 실제 나이와 현모양처 이미지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왜 실제 나이가 중요한가? 결혼을 하게 되면 결혼 생활 전부가 ‘아이를 낳고 키우는 것’과 강하게 관련되어 있기 때문이다. 대한민국 남자들은 아직까지 결혼해서 부모님에게 손주를 안겨 드리고, 집안을 대를 잇고, 가문을 발전시키고자 하는 본능이 있다. 결혼을 진지하게 생각하는 여성이 남성의 연봉을 신경 쓰듯이 결혼을 진지하게 생각하는 남성은 여성의 실제 나이를 신경 쓰는 것이다.


나이에 대한 엄격함은 수도권으로 가면 갈수록 완화된다. 수도권이 실제 나이의 높이를 가장 허용하는 도시라고 생각한다. 그래도 많은 결혼 정보업체나 관계자에게 물어보면 32세가 타협하지 않고 결혼할 수 있는 나이의 상한선이라고 한다. 과거 필자는 결정사에서 강의 및 위태로운 커플들 상담을 많이 했던 적이 있다. 그때 관련된 일을 하면서 느낀 것은 결혼은 너무나 계산적이고, 사랑하는 감정이 없는 느낌이었다. 나이에 관해서 지방이면 더 심하다. 특히 전라도 진도 해남 이런 곳은 여자가 28살이면 노처녀라고 하는 곳도 있다.


20대 후반 이후 나이를 한 살 더 먹을 때마다 결혼 상대로서의 가치는 현저히 떨어지고, 골드미스가 되면 안타깝게도 어려워진다. 이 칼럼을 읽고 나면 화가 나는 여성도 많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것은 여성이 남성의 연봉을 보는 것과 같아서 가족을 만드는데, 있어서 어쩔 수 없는 필수 견적이라고 생각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2) 경제관념 있다

낭비와 사치를 좋아하는 여성은 결혼 상대로서의 가치나 낮다. 연봉이 높은 남성도 자기 돈을 여성의 사치를 위해 사용되는 것은 거부감이 생기고, 그런 여성은 선택하지 않을 것이다. 남성들은 알뜰하고, 저축이 있고, 결혼하면 자신이나 자신의 아이들을 위해서 돈을 현명하게 써줄 것 같은 여성을 선호한다. 그래서 명품 가방, 화려한 옷, 맛집 탐방, 그리고 자신이 SNS 사진이 해외여행 사진으로 도배 되어 있다면 결혼 상대로서 가치가 떨어지게 된다.


3) 가사와 육아를 잘하는 여자

정리 정돈이나 청소를 좋아하고 요리를 잘하고, 육아를 잘할 것 같은 여자는 결혼 상대로서 매력적이다. 요리는 사치스러운 요리가 아니라.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로 즉석에서 맛있는 것을 만든다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서 몸에 좋은 요리만 만들고 있으면 남자들은 지쳐버린다. 예를 들어 유기농 야채 샐러드나 콩투성이 요리, 등이다. 남자들은 자기가 먹고 싶은 것을 먹을 수 있고, 그다음 건강에 좋은 요리를 먹고자 할 것이다. 예를 들어 세 번에 한번은 그가 좋아하는 요리를 만들거나, 항상 그가 좋아하는 요리를 하나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은 그와 함께 술집 등에 갔을 때 그가 무엇을 잘 먹는지 관찰 해 보면 알 수 있다. 항상 회사에 직접 만든 도시락을 가지고 와서 책상 위에 정돈이 되어 있어서 아이를 좋아하는 여성은 결혼 배우자로서 가치를 높게 볼 수 있다.


4) 여성의 조건이 좋은 경우

이혼한 여성, 아이가 있는 여성은 체면을 중시하는 남성이나 그 가족으로부터 경원시 된다. 남성의 집안 좋은 경우, 여성에게도 좋은 집안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다. 또 학력이나 여성의 직업, 살고 있는 지역을 꼼꼼히 살피는 남성은 그의 부모님도 똑같다. 그러나 이러한 것들은 여성이 남성에게 요구하는 만큼 엄격하지는 않다.


5) 아내 노릇 할 듯

전업주부를 찾는 남성과 맞벌이를 찾는 남성이 각각 있다. 전업주부를 원하는 남성은 아내에게 편안함을 주고 싶은 것이 아니라. 가정을 맞기고, 아이를 훌륭한 어른으로 키워주며, 경우에 따라서는 남자의 부모와 잘 지내는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맞벌이를 원하는 남성은 당연히 가정을 돕고 싶어 한다. 그래서 가사 분담을 생각하는 경우도 있다. 그 외 미용실 경영자는 미용 자격증 있는 여성에게 가치를 느끼게 된다. 각자가 느끼고 있는 역할을 여성이 할 수 있다면 가치가 높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사람은 결국 이익을 좇아가는 존재이다.


6) 보수적인 생각을 하는 여자

위의 가사나 가계를 맡길 수 있는 것 등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이러한 가치관은 모두 보수적 가치관에서 나온 것들이다. 그것은 결혼이 애초에 보수적인 시스템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남자들은 결혼할 시기가 되면 현모양처를 찾는다. 보수적인 가치관은 남성을 끌어당기는 것이다. 참고로 남자가 생각하는 보수적인 개념은 나에게는 야하게, 다른 남자들에게는 보수적인 모습을 보이거나, 대하는 것이다.


이상 6가지 조건을 충족하면 결혼 상대로서의 가치가 높다고 할 수 있다. 결혼을 생각하고 있다면 나이를 감안해서 가능한 한 빨리 결혼하고 그 외 조건을 충족시키는 노력을 해야 한다. 남성의 연봉이 높거나 전문직이거나, 결혼 상대로서 가치가 높은 경우, 그의 부모님은 더 엄격하게 여성을 고른다. 필자는 오래도록 강남에서 상담을 하면서 이러한 현실을 너무나 많이 보았다. 그렇다고, 결혼을 생각하지 않는 남성에게 이러한 가치는 무의미하다. 그와 반대로 섣불리 어필을 하면 남성에게 결혼에 대한 압박이 가해져 이별로 이어지기도 한다. 따라서 이 여섯 가지 요소는 그에게 결혼 압박을 주지 않도록 몰래 맛보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예를 들어 직장 등에서 이 여섯 가지 요소를 자아내면 누군가가 결혼 상대로 당신에게 다른 남자를 소개할 가능성이 커진다.


과거 필자는 다음에서 연애 상담 100명 중 1위 했던 랭보이다. 그때 미즈넷에 칼럼 하나 적어 달라고 해서 이러한 비슷한 내용을 올려서 평생 들어먹을 욕 댓글로 다 들어 보았다. 하지만 그중에 대부분 인정하기 싫지만, 현실이고, 맞는 말이라고, 인정했다. 자신이 나이가 많다고 좌절할 필요가 없다. 자기보다 연령대보다 높은 곳에 가면, 또 거기에 새로운 리그가 반드시 존재한다. 이 칼럼을 보면서 그냥 현실이 이렇구나! 느끼고, 이해하고, 자신에게 도움되는 부분만 참고하면 된다. 그러면 필자는 칼럼 쓴 보람이 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