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22
제목 결혼하고 싶지만 결혼할 수 없는 여자들 4가지 특징!

진심으로 결혼하고 싶어

여자가 결혼 할 수 있을지 아는 것은 결국 자신의 노력으로 결정이 된다. 그러나 아무리 노력한다고 할지라도 결혼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다. 그 차이는 “올바른 방법을 아는 것”이다. 올바른 방법을 모르면 좀처럼 자신이 원하는 목적에 도달할 수 없으며 그사이에 나이 먹고 결혼 시장에서 자신의 조건이 점점 나빠지게 된다. 그래서 자신의 강한 동기부여와 목적성을 가져야 한다. 다시 말해서 정말 필사적으로 결혼하려고 노력해야 되는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결혼하는 것이다

여기까지 읽으면 뭐지? 하면서 그냥 더 이상 읽기 싫을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마음가짐은 결혼을 성공시키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되는 것이다. 그냥 절실하지 않으면 안 된다. 필자는 그동안 많은 여자들을 상담하였다. 상담하다 보면 정말 다양한 직업을 가진 여자를 만나게 된다. 그들은 연애든, 결혼이든, 사업이든, 기타 자신이 하는 일들을 보면, 특별히 운이나 재능이 좋은 것도 아닌데, 자기 분야에서 성공하는 이유는 자신의 목적을 위해 끊임없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여자들이다. 한마디로 필 꽂혀서 빠져야 한다.


예를 들어 필자가 아는 여자 중 경제적으로 성공한 여자들이 몇 명 있다. 그녀들 대부분은 재능이 있는 것은 아니다. 또 그렇다고 인격적으로 칭찬할 수 있는 여자들도 아니다. 하지만 그들 모두에게 공통적인 특징은 항상 돈이나 비즈니스 이야기만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그들의 블로그나 인스타를 보면 항상 사업에 관련된 얘기 성공에 관한 얘기, 사업가로서 항상 목적과 야망만 생각하고, 그것에 미쳐 있는 것이다.


필자와 친한 여기자분이 있었다. 처음에는 연애에 관심이 없었는데, 필자와 친해져서 자주 얘기를 나눌 기회가 있었다. 나는 그럴 때 연애 얘기해 주고, 남자에 대해 많은 말들을 해 주었다. 그분은 연애, 결혼 언젠가는 해야 한다고 마음만 먹었지. 구체적인 생각은 없었다고 한다. 하지만 필자를 만나고 나서, 항상 연애 관련된 얘기, 궁금한 것 묻고, 그 뒤 연애 관련 서적, 블로그, 결혼에 관한 현실적인 영상, 등을 보면서 자신이 원하는 결혼을 하는데, 많은 도움을 되었다고 했다. 그냥 한번 꽂히면 파고드는 성격이 반드시 원하는 목적을 이루는 것 같았다.


반대로 한 번씩 출판사에서 필자에게 책 적어달라고 찾아오는 여자들이 어떻게 하면 연애를 잘하고, 결혼 잘하는가? 질문을 많이 한다. 저도 랭보님 말씀 듣고 내일부터 열심히 연애하고, 노력 많이 해 봐야겠어요! 말만 하지 그 이후부터 연애 얘기 잘 꺼내지 않는다. 결국 그때뿐이고, 노력하지 않는다는 소리이다. 그래서 연애와 결혼은 정말 노력해야 남자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것이다. 이런 간절함이 없으면 특히 결혼은 잘 안된다. 혹시나 당신에게 언젠가 알아주는 멋진 남자가 나타나지 않을까? 드라마 보면서 이런 기대감으로 막연하게 살고 있다면 그것이야말로 정말 환상 속에 살고 있는 것이다. 노력하지 않으면 절대 나타나지 않는다.


결혼을 하고 싶어도 잘되지 않는 사람들 대부분 간절한 노력을 하지 않아서이다. 만약 하고 있다. 해도 연애하면서 자신에게 변명할 수 있을 정도의 행동들이 대부분이다. 오늘은 결혼 노력을 할 수 없는 여자 4가지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


결혼 할 수 없는 여자 4가지 특징


1. 지금 만족

당신이 일을 열심히 해서 생활하는 데 지장이 없을 정도의 수입이 있거나, 지금 현재 살아가는 데 만족하고 있다면 결혼하지 못할 가능성이 커진다. 한편 일이 안정적이지 않거나 혼자 살아가는 데 있어서 외로움과 불안감이 있다면 결혼할 가능성이 높다. 심리학이나 행동 경제학에서 상식적인 이야기이다. 지금 현상에서 만족하고 있는 사람은 그 현상을 바꾸려 하지 않는다.


2. 독신을 즐기는 여성이 주변에 많이 있다

남친이 없는 친구들끼리, 같은 오피스텔에 살거나 가까운 동네 살면서 “장래에 같이 모여 살자고 한다.” 그러면서 “너는 예쁘니까, 언제라도 결혼할 수 있다고 서로 위로하면서 산다.” 그리고 결혼에 그다지 초조하지 않은 비슷한 나이 또래, 여성이 주위에 있으면 결혼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사람의 마음에 큰 부분은 주변 환경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지방보다, 수도권에 사는 여자들이 결혼할 수 없는 것이다. 또 같은 직장의 또래 여성이나 선배들이 독신이 많다면 당신도 그 영향을 받아 결혼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3. 결혼 할까 말까 고민중

많은 여성 중 연애하면서 이런 말을 한다. [사실은 결혼하는 것이 좋을지 어떨지 망설이고 있다] 필자는 그런 말 하는 여자들은 결혼하기 쉽지 않다고 생각한다. 비즈니스 등 공부, 자격증이든 사람은 무엇이든지 “그것을 할까 말까 망설이는 사람”은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 아니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망설임 없이 목적만 생각하고 끊임없이 노력해야 하기 때문이다. 한마디로 목표 정하고, 그것만 생각하고, 돌진하는 것이다.


4. 몇 살까지 결혼하겠다는 목표가 없다

이미 30대 초반이라면 “올해 안에 결혼하겠다”라고 결심하지 않으면 결혼하기 어렵다. 당신이 주변 남자들에게 적당히 인기를 얻고 있다면 그리고, 적당히 예쁜 여성도 결혼할 수 없다. 왜 간절함이 생기지 않기 때문이다. 심리학 얘기를 하겠다 파킨슨 법칙에 따르면 사람은 마감 직전까지 진심 노력하지 않는다. 30대 중반이 되면 심각한 타협을 강요당하거나 결혼에 대한 회의감이 생겨 일시적으로 포기하는 여자들이 늘어나게 된다. 따라서 20 후반 늦어도 34살까지 결혼하지 않으면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진심으로 결혼을 원한다면 연애 지침서를 읽거나 연애 관련 블로그 동영상 보는, 그것만으로도 안 된다. 간간히 노력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거기에 쓰여있는 올바른 방법이나 제대로 된 내용들을 실행할 때 성공하는 것이다. 이것은 결혼뿐 아니라 우리 인생과도 연관되어 있다.


필자는 시간 날 때마다. 강남 알라딘 서점에 자주 간다. 책 파는 코너에서 어떤 여자분이 연애 책을 10권 정도 꺼내서 파는 것을 보았다. 필자는 자연스럽게 말을 걸었다. 와! 연애 책만 많이 보셨네요? 질문했을 때 웃으면서 이제는 안 봐도 돼요! 했다. 결혼하기 때문에 필요 없다고 했다. 그 책에는 김준기 박사(그가 내게서 떠나려고한다), 화성남 금성여 시리즈 (존 그레이 박사) 욕망의 진화(데이비드 버스) 거짓말을 잘 하는 여자 눈물을 흘리는 여자(앨렌피즈)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그렉 버렌트) 남자를 토라지게 하는 말, 여자를 화나게 하는 말, (데보라 태넌), 미친연애(최정) 남녀대화법(이정숙) 있었다. 순간 결혼하기 위해서 저렇게 많은 책을 보고, 공부도 하는구나! 생각이 들었다. 또 한편 여자분이 연애에 졸업하는 느낌도 들었다.

아무튼 알뜰하고 지혜롭게 보였다.